이재혁 롯데칠성음료 대표가 맥주 클라우드에 이어 과일맛 소주 ‘처음처럼 순하리’로 기존 주류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
이경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18일 “롯데칠성음료는 2분기 실적을 통해 음료 선두에서 주류 강자로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입증했다”며 “국내 주류시장 트렌드인 저도화와 다양화에 빠르게 대응해 시장을 이끌고 있다”고 진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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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재혁 롯데칠성음료 대표. |
롯데칠성음료는 앞으로 롯데그룹의 순환출자가 해소될 경우 자산가치가 부각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칠성음료는 2분기 시장 전망치를 웃도는 경영실적을 내놓았다.
롯데칠성음료는 2분기 영업이익이 492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5.3% 늘었다.
2분기 매출은 6209억 원으로 5.6% 늘어났다.
이재혁 대표는 특히 주류시장에서 롯데칠성음료의 높은 성장세를 입증했다.
롯데칠성음료는 과일맛 소주 ‘순하리’를 포함한 소주 매출이 2분기 40% 가까이 성장했다. 2분기 순하리 매출은 199억 원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된다.
2분기 맥주 매출 역시 ‘클라우드’ 덕분에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 증가했다. 맥주 매출은 250억 원을 기록했으며 연간 1천억 원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전망된다.
조용선 HMC투자증권 연구원은 “롯데칠성음료의 순하리는 국내 칵테일 소주 시장의 45%를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산된다”며 “이밖에 맥주 클라우드 생산공장을 증설해 시장점유율 추가 확보가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HMC투자증권은 롯데칠성음료가 올해 영업이익 1584억 원을 거둘 것으로 내다봤다. 이 예상치는 지난해보다 54.9% 늘어나는 것이다.
이재혁 대표는 앞으로 맥주 클라우드를 통해 고급화 전략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클라우드 프리미엄 몰츠, 클라우드 프리미어, 클라우드 마스터’ 등 고급맥주를 연상하게 하는 상표출원을 끝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표는 소주시장에서도 저도주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어 차별화 전략을 짜는 데 힘을 쏟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달 말 ‘처음처럼 순하리 유자’를 파우치에 담은 제품을 내놓았다. 롯데칠성음료는 이 제품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캠핑이나 등산 등 야외활동을 할 때 휴대가 간편하고 빨리 차가워진다는 점을 홍보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계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