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신년사에서 디지털 전환을 통해 고객경험 혁신을 이루겠다고 다짐했다.
LG유플러스는 2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TV 등을 이용해 2020년 시무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 2일 LG유플러스 직원들이 TV를 이용해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의 신년사 영상을 보고 있다.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는 온라인 시무식을 위해 하 부회장의 신년사를 영상으로 사전제작한 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업로드했다. 시무식 영상에는 하 부회장의 신년사, 임직원들의 새해 포부, 희망 메시지 등이 담겼다.
하 부회장은 신년사에서 “현재의 사업 방식과 일하는 방식만으로는 차별화된 새로운 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뿐 아니라 고객의 요구사항과 불편함을 파악하기 어렵다”며 “근본적 변화와 혁신을 이루기 위해서는 모든 사업영역에서 디지털 혁신을 적극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디지털 전환은 새롭게 도입하는 과제가 아니라 모든 고객접점에서 고객이 지금보다 쉽고 편안하며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혁신해 실질적 성과를 만들어 내는 것”이라며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사용자환경(UI), 사용자경험(UX) 역량을 높여 이를 고객접점에 적용해 성과를 내야 한다”고 말했다.
하 부회장은 디지털 전환 추진을 비롯해 올해 추진해야 할 중점과제로 △모든 사업영역에서 고객경험 혁신 △견실한 수익구조 확보 △철저한 미래사업 준비 △완벽한 품질, 안전, 보안 관리 △역동적 조직문화 조성 등 5가지를 꼽았다.
하 부회장고 각 부문장이 참여하는 ‘DX추진위원회’를 통해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성과를 공유하겠다고도 했다.
앞으로 5G통신을 활용한 사업이 B2B(기업대기업)로 본격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5G통신 B2B사업의 사업모델을 점진적으로 확대하겠다고 했다.
LG헬로비전과 관련해 하 부회장은 “LG헬로비전은 독립기업으로서 자율성과 투명성을 지니고 업계 1위의 지위를 유지해 나갈 것이라며” “양대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융복합서비스를 쉽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 나가자”고 말했다.
그는 “디지털 전환을 통해 고객경험을 혁신시킨다면 단기적으로는 사업목표를 달성할 수 있고 장기적으로는 새로운 사업기회를 확보해 미래성장의 기반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