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가 올해 2분기 수익성을 크게 개선한 경영실적을 내놓았다.
대교는 방문학습지시장이 축소되면서 2년 동안 실적부진에 시달려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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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수완 대교 대표와 조영완 대교 대표. |
대교는 방문학습지 눈높이의 수익성도 높이고 전집사업부인 소빅스의 매출도 회복했다.
대교는 올해 2분기 별도기준으로 매출 1862억 원, 영업이익 111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은 1%, 영업이익은 13% 늘어난 것이다.
대교는 매출감소를 겪다가 올해 1분기에 11분기 만에 매출을 늘리는 데 성공했다. 이런 매출 성장세를 2분기에서도 이어간 것이다.
대교가 2분기에 경영실적을 개선한 데는 중국어 학습지 차이홍의 성장이 큰 역할을 했다.
차이홍은 2분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 늘었다. 성인회원이 증가한 덕분이다. 영업이익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0% 증가했다.
대교의 주력사업인 방문학습지 눈높이도 2분기에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영업이익을 33% 늘렸다. 오프라인 교육과 연계한 눈높이러닝센터가 늘어나면서 학생들이 공부하는 과목이 증가했다.
전집사업부인 소빅스도 2분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4% 늘어났다.
이나예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차이홍의 회원 증가속도가 예상보다 가팔라 대교는 올해 연간 영업이익을 늘릴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수완 대교 대표이사는 지난 3월 주총에서 “올해 전 사업분야에 걸친 사업혁신을 통해 성장궤도에 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표는 지난해 12월 대표이사에 선임돼 조영완 대표이사와 각자대표체제로 대교를 이끌고 있다. 박 대표는 총괄대표로 눈높이사업부문, 해외사업총괄본부, 경영지원본부 등을 담당하고 조 대표는 미디어사업부문을 맡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