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이 현대기아차의 하반기 신차출시에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됐다.
이노션 주가는 반등에 성공했지만 여전히 공모가에 미치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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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성이 이노션 고문. |
이노션의 광고액 수입에서 현대차 비중은 내수와 해외를 합쳐 모두 70%에 이른다. 현대차는 하반기 신차를 대거 내놓으면서 공격적 마케팅에 나설 계획을 잡아놓고 있다.
이노션은 미국법인인 IWA를 종속회사로 편입하면서 앞으로 실적개선에 도움을 받을 것으로 전망됐다. 이노션은 IWA의 지분 60%를 보유하고 있는데 IWA 실적은 지난해 4분기부터 이노션 실적에 반영되고 있다.
한 연구원은 "이노션은 강력한 계열 광고주 기반 위에 비계열 광고주 확보에 역량을 쏟고 있다"면서 “2013년부터 비계열 광고주 영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데 이들 광고주 취급고는 지난 4년 동안 연평균 82% 증가해 왔다"고 진단했다.
이노션은 올해 1분기 매출 2271억 원, 영업이익 179억 원을 거뒀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은 49.5%, 영업이익은 32.9% 증가한 것이다.
이노션 주가는 상장 2거래일만에 반등했다. 이노션 주가는 20일 직전 거래일보다 1.82% 오른 6만1600원에 장을 마쳤다.
그러나 이노션 주가는 여전히 공모가인 6만8천 원을 밑돌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