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그룹은 14일부터 3일동안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컬처위크2019'를 개최했다. |
LG그룹이 직원 사이 소통과 융복합을 주제로 문화축제행사를 열었다.
LG그룹은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마곡동 LG사이언스파크에서 직원들이 참여하는 ‘LG컬처위크 2019’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LG컬처위크는 LG사이언스파크에 입주한 LG전자, LG디스플레이 등 8개 계열사 임직원 1만7천여 명이 참여했다.
LG그룹은 "이번 행사는 LG테드, 북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이 소속이나 직급에 상관없이 지식과 생각을 나누고 자유로운 소통을 즐기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고 소개했다.
LG테드는 직원들 대상의 강연회로 리버스 멘토링을 통한 세대 사이 소통법, 뇌 공학 기반의 응용과학, 워라벨 비법 등 최근 화두들과 관련된 지식을 공유했다.
리버스 멘토링은 선배가 후배에게 경험과 지식을 전수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후배가 선배에게 조언과 영감을 주는 멘토링 방식이다.
또 인문, 과학, 교양 등 다양한 분야 작가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하고 도서를 무료로 나눠주는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 박성원 여행작가가 10년 동안의 가족 자동차 여행경험을 소개했고 김경록 작가는 그만의 정리 노하우를 강연했다. LG사이어스파크 단지 중앙을 가로지르는 큰 길에서는 벼룩시장과 버스킹 공연도 열렸다.
안승권 LG사이언스파크 대표는 “LG사이언스파크가 젊고 역동적인 조직문화의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열린 소통과 새로운 시도들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석현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