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이 아이폰 음성인식을 통한 ‘긴급출동’서비스를 제공한다.
DB손해보험은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음성인식 기술을 사용한 긴급출동서비스를 아이폰 이용고객에게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DB손해보험은 아이폰 ‘시리(Siri)’에게 “긴급출동”이라는 음성 명령을 하면 바로 긴급출동을 신청하는 화면이 실행되는 서비스를 자체 기술인력으로 개발해 내놨다.
아이폰 사용자는 DB손해보험 모바일앱을 설치한 뒤 ‘설정’, ‘서비스’, ‘시리(Siri) 긴급출동 서비스’ 메뉴를 순서대로 시행해 차량번호와 전화번호를 등록하고 본인 목소리로 ‘긴급출동'이라는 음성 명령어를 등록하면 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자동차 사고 또는 고장으로 긴급한 상황에서 음성명령으로 긴급출동서비스를 접수할 수 있게 됐다”며 “안드로이드폰으로 서비스를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현주 기자]
DB손해보험은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음성인식 기술을 사용한 긴급출동서비스를 아이폰 이용고객에게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 DB손해보험은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음성 인식 기술을 사용한 긴급출동 서비스를 아이폰 이용 고객에게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아이폰 ‘시리(Siri)’에게 “긴급출동”이라는 음성 명령을 하면 바로 긴급출동을 신청하는 화면이 실행되는 서비스를 자체 기술인력으로 개발해 내놨다.
아이폰 사용자는 DB손해보험 모바일앱을 설치한 뒤 ‘설정’, ‘서비스’, ‘시리(Siri) 긴급출동 서비스’ 메뉴를 순서대로 시행해 차량번호와 전화번호를 등록하고 본인 목소리로 ‘긴급출동'이라는 음성 명령어를 등록하면 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자동차 사고 또는 고장으로 긴급한 상황에서 음성명령으로 긴급출동서비스를 접수할 수 있게 됐다”며 “안드로이드폰으로 서비스를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