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이 직원들의 업무 부담을 줄이기 위해 로봇 자동화시스템을 도입한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7월1일부터 본부 직원의 업무를 줄이기 위해 인지소프트와 함께 개발한 로봇 자동화시스템(RPA)을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 전북은행의 RPA 운영관리실 모습. <전북은행> |
로봇 자동화시스템은 직원이 주로 컴퓨터로 처리하는 정형화되고 반복되는 업무를 로봇이 자동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지난해 고객 서류 간소화를 위한 ‘종이문서 없는 디지털 창구시스템(PPR)’을 도입한 데 이어 직원 및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한 것이다.
전북은행은 로봇 자동화시스템을 통해 ‘Human Error(사람 실수)’를 줄이고 비생산적 업무의 발생빈도를 줄여 고객에게 더욱 정확하고 신속하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단순·반복업무의 효율성도 좋아지는 만큼 7월1일부터 시행되는 주 52시간 근무제에 대응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단순하고 반복되는 업무를 본부에서 집중적으로 처리해 고객에게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