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외국인 여행객 86.5%는 한국여행 만족", 제주항공의 설문조사 결과

윤휘종 기자 yhj@businesspost.co.kr 2019-06-10 11:23: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여행객들이 대부분 한국 여행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제주항공은 제주항공을 이용한 외국인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86.5%가 한국 여행에 전반적으로 만족했다고 응답했다고 10일 밝혔다.
 
"외국인 여행객 86.5%는 한국여행 만족", 제주항공의 설문조사 결과
▲ 제주항공이 제주항공을 이용한 외국인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86.5%가 한국 여행에 전반적으로 만족했다고 응답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한국 여행을 마치고 제주항공을 이용해 출국하는 외국인 여행객 1056명을 대상으로 5월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됐으며 제주항공은 설문조사 결과를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서치앤리서치에 의뢰해 분석했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 여행객들 가운데 86%가 3일 이상 한국에 체류했으며 가장 많이 즐긴 여행콘텐츠는 쇼핑(59.3%)과 미식여행(56.3%)인 것으로 나타났다.

외국인 여행객들은 여행을 즐기는 동안 가장 만족스러웠던 부분으로 음식(26.9%)과 쇼핑(21.9%)을 꼽았다. 아쉬웠던 부분은 의사소통(40.5%)과 여행경비(11.1%)가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한국 여행과 관련된 정보는 사회관계망서비스(28.9%)와 인터넷(23%), 지인소개(17.4%)를 통해 얻는 것으로 조사됐다. 

외국인 여행객이 비행기 값과 숙박비를 제외하고 한국을 여행하며 사용한 여행경비는 1인당 평균 653달러(약 77만3천 원)인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을 여행하는 동안 1500달러 이상의 비용을 사용했다는 응답자도 전체 응답자 중 7.5%를 차지했다. 

외국인 여행객들이 한국 여행 중 구입한 쇼핑품목(중복응답가능)은 의류가 54.5%로 가장 많았고 화장품(49.1%)과 식료품(33.5%)이 그 뒤를 이었다.

국적별로 분석해보면 일본 여행객은 의류(57.3%), 화장품(55.7%), 식료품(55.3%) 순으로 쇼핑을 했으며 대만 여행객은 시계(73.9%), 의류(71.0%), 신발류(60.9%) 순이었다. 중국 여행객은 화장품(56.7%)의 비중이 가장 높았으며 베트남과 태국 여행객 역시 각각 70.9%, 65.7%로 화장품을 가장 많이 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재방문 의사를 묻는 질문에서는 전체 응답자의 91.2%가 재방문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재방문 의사가 없다고 응답한 응답자는 0.9%에 불과했다.

나라별로는 필리핀 국적 여행객들의 재방문 의사가 98.4%로 가장 높았으며 베트남 국적 여행객이 77.7%로 가장 낮았다. 재방문 의사가 있는 응답자의 55.6%는 서울과 경기지역을 다시 방문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으며 제주도도 32%를 차지했다.

이번 외국인 여행객 대상 설문조사는 제주항공을 이용해 한국을 여행한 일본(438명), 대만 등 중화권(138명), 필리핀(128명), 중국(120명), 베트남(103명), 태국(99명), 러시아(20명), 기타(10명) 국적의 외국인 1056명을 대상으로 국가별 언어 설문지를 활용한 개별면접 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신뢰 수준은 95%, 표본 오차는±3.02%포인트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국회·정부 참여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추경 통해 소비침체 해결해야"
비트코인 1억4600만 원대 횡보, 국내 정치 불안에 보합세
국제유가 러시아산 원유 추가 제재 가능성에 상승, 뉴욕증시는 혼조
ICT 수출 4개월 연속 200억 달러 넘어, HBM·SSD 등 AI 관련 수요 급증
[속보] 이재명 "한덕수 권한대행 탄핵 절차 밟지 않는다"
[속보] 이재명 "국회와 정부 함께하는 '국정안정협의체' 구성 제안"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되면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