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IX가 미국 ‘라이선싱 엑스포 2019’에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알렸다.

카카오IX는 4일부터 6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라이선싱 엑스포 2019에 참가해 카카오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를 세계시장에 소개했다고 7일 밝혔다.
 
카카오IX, 미국 '라이선싱 엑스포' 참가해 캐릭터 '카카오프렌즈' 알려

▲ 카카오IX가 4일부터 6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라이선싱 엑스포 2019'에 참가했다.


라이선싱 엑스포는 애니메이션, 만화, 캐릭터, 의류, 자동차, 브랜드, 상표, 엔터테인먼트, 식음료, 게임, 스포츠 등 모든 라이선스 분야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영향력 있는 행사다.

2018년 행사에는 67개 국가에서 406개 회사, 5천여 개 브랜드가 참가했다.

카카오IX는 올해 ‘헬로 카카오 프렌즈, 헬로 라스베이거스’를 주제로 전시관을 꾸며 라이언과 어피치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선보였다. 

카카오IX는 이번 엑스포 참가를 시작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해외 글로벌기업, 브랜드와 라이선싱, 캐릭터 제휴 및 협업기회를 발굴해 나가기로 했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이번 엑스포는 카카오프렌즈가 한국과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 지식재산권(IP)으로 발돋움하는 동시에 새로운 시장 개척의 가능성을 타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엑스포 현장에 방문한 참관인과 관람객들의 반응이 좋아 앞으로 미국, 유럽 등 한류 문화와 한국 캐릭터에 선호도가 높은 국가들을 중심으로 시장조사 및 사업 확장에 관한 계획을 면밀히 세워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