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 주가가 오를 것으로 예상됐다.
대표 아티스트 엑소(EXO)의 콘서트 날짜가 확정되면서 유료 팬클럽 ‘리슨’의 이용자 수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한상웅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4일 SM엔터테인먼트 목표주가를 5만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SM엔터테인먼트 주가는 3일 4만3250원으로 거래를 끝냈다.
한 연구원은 “유료 팬클럽에 가입한 팬은 콘서트나 유료 팬미팅 사전예매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며 “콘서트 사전예매 혜택에 따라 7월 열리는 엑소의 콘서트 일정에 앞서 리슨의 이용자 수 증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SM엔터테인먼트는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 어플리케이션 리슨을 통해 아티스트의 유료 팬클럽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리슨의 최초 연회비는 3만5천 원, 1년 단위로 갱신할 때 필요한 연회비는 1만5천 원이다.
한 연구원은 “리슨은 회사의 이익 기여보다 팬들과 아티스트의 접점을 확대한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이라며 “SM엔터테인먼트가 유료 팬클럽사업을 시작한 것은 팬들의 지속적 요청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파악했다.
7월에 군대에 입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엑소의 멤버 디오는 군 입대 전 마지막 손편지를 리슨을 통해 공개하기도 했다.
엑소는 7월에 6회의 콘서트를 열겠다는 일정을 확정한 상태다. 한 연구원은 CBX 등 엑소의 유닛그룹 활동도 다양하게 이뤄질 것으로 내다봤다.
SM엔터테인먼트는 2019년 매출 7171억 원, 영업이익 501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18년보다 매출은 17.1% 영업이익은 5.1%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
대표 아티스트 엑소(EXO)의 콘서트 날짜가 확정되면서 유료 팬클럽 ‘리슨’의 이용자 수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회장.
한상웅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4일 SM엔터테인먼트 목표주가를 5만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SM엔터테인먼트 주가는 3일 4만3250원으로 거래를 끝냈다.
한 연구원은 “유료 팬클럽에 가입한 팬은 콘서트나 유료 팬미팅 사전예매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며 “콘서트 사전예매 혜택에 따라 7월 열리는 엑소의 콘서트 일정에 앞서 리슨의 이용자 수 증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SM엔터테인먼트는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 어플리케이션 리슨을 통해 아티스트의 유료 팬클럽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리슨의 최초 연회비는 3만5천 원, 1년 단위로 갱신할 때 필요한 연회비는 1만5천 원이다.
한 연구원은 “리슨은 회사의 이익 기여보다 팬들과 아티스트의 접점을 확대한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이라며 “SM엔터테인먼트가 유료 팬클럽사업을 시작한 것은 팬들의 지속적 요청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파악했다.
7월에 군대에 입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엑소의 멤버 디오는 군 입대 전 마지막 손편지를 리슨을 통해 공개하기도 했다.
엑소는 7월에 6회의 콘서트를 열겠다는 일정을 확정한 상태다. 한 연구원은 CBX 등 엑소의 유닛그룹 활동도 다양하게 이뤄질 것으로 내다봤다.
SM엔터테인먼트는 2019년 매출 7171억 원, 영업이익 501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18년보다 매출은 17.1% 영업이익은 5.1%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