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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옐로디지털마케팅그룹은 26일 싱가포르 콘텐츠 마케팅업체 ‘거쉬클라우드’를 그룹사로 합류시켰다고 밝혔다. |
옐로모바일의 디지털 마케팅그룹이 동남아시아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옐로디지털마케팅그룹(YDM)은 26일 동남아시아 콘텐츠 마케팅사업을 이끌고 있는 싱가포르회사인 ‘거쉬클라우드’를 그룹사로 합류시켜 동남아시아 진출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거쉬클라우드는 싱가포르 본사를 비롯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에 지사를 둔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회사다.
이 회사는 2011년 창립 이후 동남아시아 여러 나라의 지방정부 기관과 일용소비재기업 등 250여 개 고객사를 대상으로 1천 건 이상의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했다.
거쉬클라우드는 SNS, 블로그, 동영상 플랫폼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통한 마케팅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옐로디지털마케팅그룹은 지난 3월 인도네시아의 디지털 미디어 광고기업인 ‘애드플러스’에 이어 거쉬클라우드의 합류로 동남아시아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옐로디지털마케팅그룹은 싱가포르에 동남아본부를 두고 글로벌 진출의 전략기지로 삼는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상석 옐로디지털마케팅그룹 대표는 “거쉬클라우드는 젊은 기업가 정신과 열정으로 4년 만에 동남아에서 콘텐츠 마케팅 시장 선두주자로 성장했다”며 “옐로디지털마케팅그룹 내부의 기업들과 연합해 아시아 디지털 마케팅시장을 선도하는 그룹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빈센트 하 거쉬클라우드 공동창업자 겸 CEO는 “아시아 넘버원을 지향하는 옐로디지털마케팅그룹의 비전이 우리와 일치한다”며 “동남아를 비롯한 세계 모바일, 가전, 스킨케어, 패션, 엔터테인먼트시장에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한국 브랜드를 글로벌 온라인시장에서 더욱 돋보일 수 있게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수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