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세븐이 넷플릭스의 자체제작 드라마 ‘킹덤’을 활용해 모바일게임을 만든다. 데이세븐은 최근 컴투스가 인수한 이야기게임 개발회사다.

컴투스는 자회사 데이세븐이 ‘킹덤’을 제작한 에이스토리와 지식재산권 사용계약을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컴투스 자회사 데이세븐, 넷플릭스 '킹덤' 활용한 모바일게임 개발

▲ 컴투스는 자회사 데이세븐이 ‘킹덤’을 제작한 에이스토리와 지식재산권 사용 계약을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컴투스>


에이스토리는 ‘시그널’과 ‘최고다 이순신’ 등 흥행 드라마를 제작했으며 두 번째 킹덤 연속물을 2020년 상반기에 출시한다는 목표를 잡고 촬영 중이다.

이번 계약으로 데이세븐은 킹덤 지식재산권을 활용해 신규 이야기게임을 개발하고 컴투스가 이 게임을 세계에 배급 및 운영한다.

컴투스 관계자는 “오랜 기간 글로벌서비스를 해오면서 쌓은 노하우로 새 게임이 세계시장에서 높은 성과를 올리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킹덤은 조선 시대 배경의 좀비 미스터리 스릴러로 구성이 탄탄하고 영상미가 화려해 호평 받았다. 넷플릭스가 한국 첫 자체제작 드라마로 선택해 관심을 끌기도 했다.

컴투스는 2월 데이세븐을 인수했다. ‘일진에게 찍혔을 때’ 등 이야기게임을 개발해왔다.
 
컴투스 관계자는 “세계적 게임을 글로벌시장에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수 콘텐츠와 협업해 지식재산권 사업역량을 강화하고 기업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재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