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창수 GS그룹 회장이 변화와 혁신으로 급변하는 경영환경을 위기가 아닌 기회로 만들 것을 계열사 임직원들에게 주문했다.
허창수 회장은 20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열린 GS 밸류 크리에이션 포럼에 참석해 “사물인터넷, 모바일혁명 등 신기술이 미래의 경영환경을 빠르게 변화할 것”이라며 “이것은 우리에게 위기이자 기회”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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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허창수 GS그룹 회장 |
허 회장은 “기술혁신이 가져올 미래의 모습과 고객요구의 변화를 예측해 발 빠르게 대응해야 할 것”이라며 “미래에 우리가 무엇을 할지 진지하게 고민하고 먼저 준비하는 것이 변화와 혁신의 시작”이라고 강조했다.
허 회장은 “꾸준한 실행이 전제될 때 혁신활동이 성과로 이어질 것”이라며 “변화와 혁신이 조직 전체로 확산될 때 기존사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새로운 사업을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GS 밸류 크리에이션 포럼은 계열사들의 경영혁신 성공사례와 성과를 공유해 GS그룹의 혁신적 변화를 정착해 나가기 위한 행사다. 2010년부터 매년 개최돼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이날 포럼에서 GS에너지는 ‘신소재 개발을 통한 양극재사업 혁신’, GS칼텍스는 ‘파노라마 선루프 프레임용 탄소섬유 복합소재 개발’, GS리테일은 ‘물류혁신을 통한 운영 최적화’, GS홈쇼핑은 ‘모바일 중심 고객기반 강화를 통한 성장동력 확보’, GS건설은 ‘아파트 에너지절감 특화 아이템 개발’ 등의 혁신사례를 공유했다.
허 회장은 “이번 포럼에서 신기술 개발과 마케팅 전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진지한 고민의 흔적을 볼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