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이 보톨리늄 톡신 '나보타'의 유럽 출시에 힘입어 브랜드 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됐다.

진홍국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29일 "대웅제약의 나보타가 미국에 이어 유럽에서 출시된다면 대웅제약의 매출은 증가하고 나보타의 브랜드 가치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대웅제약, '나보타' 유럽에 출시되면 매출 늘고 브랜드 가치 커져

▲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이사 사장.



대웅제약의 나보타는 유럽의약품청 산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가 판매허가 승인을 권고하면서 판매허가 가능성이 높아졌다.

대웅제약은 26일 약물사용자문위원회로부터 나보타의 미간주름 적응증에 관해 '허가승인 권고' 의견을 받았다.

약물사용자문위원회는 의약품에 관한 유효성, 안전성 등 과학적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허가 여부를 논의해 유럽연합집행위원회(EC)에 의견을 제시하는 기구다.

유럽연합집행위원회는 약물사용자문위원회의 권고일로부터 60일 안에 판매허가 여부를 최종 결정한다.

대웅제약은 올해 3분기 나보타의 최종판매 허가를 받아 올해 말이나 내년 초 유럽 31개국에 출시할 것으로 전망된다.

대웅제약은 새 마케팅 파트너와 계약을 통해 유럽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을 세웠다.

나보타의 유럽 판매권리를 보유한 미국 에볼루스가 유럽 마케팅 파트너와 수익배분을 책임져 파트너가 추가되더라도 대웅제약의 수익은 줄어들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진 연구원은 "나보타가 2024년 유럽시장에서 15%의 점유율을 차지하면 9700만 달러(약 11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이라고 바라봤다.

대웅제약은 2019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470억 원, 영업이익 600억 원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2018년과 비교해 매출은 10.9%, 영업이익은 93.5%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