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상선 임직원들이 국내 해운업계 관계자들과 교류를 강화하기 위해 마라톤 대회에 참가한다.
SM상선은 5월18일 한국해양산업총연합회가 주최하는 바다의 날 마라톤 대회에 임직원들이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SM상선은 이날 행사에 참석해 국내 해운업계 관계자들과 교류하고 유대감을 쌓는다.
SM상선 관계자는 “국내외 해운업계 관계자, 화주들과 교류하기 위해 화주들을 초청한 간담회 등 여러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SM상선은 실적을 개선하기 위해 경쟁이 치열한 유럽항로보다 미주 노선에 역량을 집중하고 미주 현지 화주들과 교류를 강화한다.
SM상선 관계자는 “미주 노선을 추가로 개설해 SM상선의 2018년 매출은 2017년보다 2배 가까이 증가했다”며 “미주에 있는 SM상선 영업팀이 현지 화주들과 활발히 접촉하며 캘리포니아 오렌지 등 특수화물 유치에 힘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SM상선은 앞으로도 국내 해운산업을 재건하고 국적 원양선사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해양수산부, 해양진흥공사 등 정부기관과 현대상선을 포함한 국적선사와 적극적으로 협력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