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이 창구를 방문하지 않고도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삼성생명은 창구를 방문하거나 전화상담을 받지 않고 비대면으로 금융거래가 가능한 비대면 실명인증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 삼성생명은 창구를 방문하거나 전화 상담을 받지 않아도 비대면으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비대면 실명인증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생명> |
비대면 실명인증은 삼성생명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받을 수 있으며 휴대폰이나 공인인증서, 신분증, 계좌 등으로 인증할 수 있다.
복잡한 가입절차가 없어도 분할보험금과 만기보험금, 배당금 등을 하루 5천만 원까지 간편하게 받을 수 있게 됐다.
삼성생명은 금융분야에서 비대면 거래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대출이나 수익증권 부문도 비대면으로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도 내놓기로 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고객들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비대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