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목표주가가 상향됐다.

한샘리하우스 대리점을 통한 인테리어 패키지 판매량이 예상보다 빠르게 증가하면서 2019년 영업이익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한샘 목표주가 상향, 리하우스 대리점 통한 패키지 판매 늘어

▲ 최양하 한샘 대표이사 회장.


송유림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5일 한샘 목표주가를 기존 9만1천 원에서 12만 원으로 높여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로 유지했다.

4일 한샘 주가는 9만52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송 연구원은 “한샘 성장전략의 핵심은 한샘리하우스 대리점을 통한 인테리어 패키지 판매”라며 “예상보다 빠르게 패키지 판매가 늘고 있다”고 분석했다.

한샘리하우스는 리모델링 패키지 전문 브랜드로 일반고객에게 리모델링 서비스를 제공할 때 특정 인테리어 콘셉트에 맞춰 마루, 바닥 등 건자재는 물론 가구와 생활용품까지 모두 제공한다. 

한샘리하우스 대리점을 통한 인테리어 패키지 판매는 2018년 3분기 월 평균 170세트에서 2018년 4분기 300세트로 증가했다. 

올해 1분기에는 월 평균 450세트의 판매가 이루어진 것으로 파악된다.

송 연구원은 “경쟁사들이 인테리어사업을 제휴점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한샘 제휴점의 대리점 전환을 통한 인테리어시장 점유율 확대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바라봤다.

한샘리하우스 대리점은 2018년 말 82개에서 2019년 3월 말 150개까지 늘었다. 

제휴점은 한샘의 일부 가구만을 취급하지만 대리점은 한샘 제품 모두를 독점적으로 다룬다.

한샘은 2019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8940억 원, 영업이익 1020억 원을 낼 것으로 추산됐다. 2018년보다 매출은 1.8% 줄지만 영업이익은 81.8%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