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중국의 명품 브랜드 소비가 증가해 2019년 면세사업 실적이 좋아질 것으로 전망됐다.
양지혜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27일 호텔신라 목표주가를 기존 10만5천 원에서 12만 원으로 높여 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26일 호텔신라 주가는 9만42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양 연구원은 “2019년 1월 중국의 전자상거래법 시행으로 온라인사업자로 정식 등록하고 세금을 내게 된 웨이상들이 절대적 이익을 확보하기 위해 규모를 늘리고 있다”며 “웨이상들의 수요가 명품 브랜드 제품을 효과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등 상위 면세점으로 몰릴 것”이라고 내다봤다.
웨이상은 중국의 최대 메신저인 위챗, 웨이보 등을 판매 경로로 활용하는 전자상거래업자다. 2019년 웨이상 등 중국의 무점포소매업자들을 통한 시장거래 규모는 4조7677억 위안으로 2018년보다 17.2% 늘어나는 것이다.
양 연구원은 “로레알, 루이비통 모엣헤네시 등 글로벌 명품기업들이 브랜드 홍보와 효율적 재고관리를 위해 면세점을 통한 성장을 강화하고 있고 중국 정부도 소비부양정책을 꾸준히 제시하고 있어 호텔신라의 면세사업은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1위 면세사업자인 롯데의 외형 확장과 판촉이 줄어들면서 호텔신라의 마케팅비용 부담도 2018년 4분기보다 줄어들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호텔신라는 2019년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5조3457억 원, 영업이익 253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18년보다 매출은 13.4%, 영업이익은 21%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승진 기자]
중국의 명품 브랜드 소비가 증가해 2019년 면세사업 실적이 좋아질 것으로 전망됐다.

▲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양지혜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27일 호텔신라 목표주가를 기존 10만5천 원에서 12만 원으로 높여 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26일 호텔신라 주가는 9만42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양 연구원은 “2019년 1월 중국의 전자상거래법 시행으로 온라인사업자로 정식 등록하고 세금을 내게 된 웨이상들이 절대적 이익을 확보하기 위해 규모를 늘리고 있다”며 “웨이상들의 수요가 명품 브랜드 제품을 효과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등 상위 면세점으로 몰릴 것”이라고 내다봤다.
웨이상은 중국의 최대 메신저인 위챗, 웨이보 등을 판매 경로로 활용하는 전자상거래업자다. 2019년 웨이상 등 중국의 무점포소매업자들을 통한 시장거래 규모는 4조7677억 위안으로 2018년보다 17.2% 늘어나는 것이다.
양 연구원은 “로레알, 루이비통 모엣헤네시 등 글로벌 명품기업들이 브랜드 홍보와 효율적 재고관리를 위해 면세점을 통한 성장을 강화하고 있고 중국 정부도 소비부양정책을 꾸준히 제시하고 있어 호텔신라의 면세사업은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1위 면세사업자인 롯데의 외형 확장과 판촉이 줄어들면서 호텔신라의 마케팅비용 부담도 2018년 4분기보다 줄어들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호텔신라는 2019년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5조3457억 원, 영업이익 253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18년보다 매출은 13.4%, 영업이익은 21%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승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