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된 '2018년 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백미경 KEB하나은행 소비자보호본부 전무(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가 인증서를 들고 이희숙 한국소비자원 원장(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 및 참석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EB하나은행이 ‘소비자 중심 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했다.
KEB하나은행은 14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2018년 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인증서를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CCM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
KEB하나은행은 ‘손님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하여’라는 슬로건을 제정하고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의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친 결과라고 설명했다.
KEB하나은행은 2015년 9월 통합은행 출범과 함께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을 제정하고 금융 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통해 신뢰받는 금융회사가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올해 8월에는 하나금융그룹 차원의 ‘손님불편제거위원회’를 만들어 소비자 관점의 채널별 불편사항과 불합리한 관행도 없앴다.
특히 보이스피싱 등 금융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노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11월 국내 금융권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의 이상금융 거래탐지 시스템(FDS)을 도입하는 등 금융사기 근절을 위해 힘쓴 결과 올해 18억5천만 원의 피해를 예방했다.
백미경 KEB하나은행 소비자보호본부 전무는 “이번 CCM 인증 획득은 전 임직원의 소비자 관련 인식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소비자 관점에서의 상품과 서비스 혁신 노력을 통해 더 큰 기쁨과 행복을 주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