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가 2억 달러 수출을 달성했다.
GC녹십자는 7일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행사인 ‘제55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2억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 이우진 GC녹십자 해외사업본부장(오른쪽)이 7일 코엑스에서 열린 '제55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2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앞서 GC녹십자는 2014년 ‘1억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했는데 4년 만에 수출 규모를 2배로 늘려 상을 받은 것이다.
GC녹십자는 관세청 수출입 신고서 기준으로 2017년 7월부터 2018년 6월까지 1년 동안 2억148만 달러의 수출을 달성했다.
기존 혈액제제 중심이던 수출에 독감백신이 더해지면서 2억 달러 수출이 가능해졌다. 연간 백신 수출 실적은 2009년 800만 달러에 불과했지만 최근 1억 달러를 넘어섰다.
GC녹십자는 유엔(UN) 등 국제기구 조달시장에서 독감백신과 수두백신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유엔연구사업소의 ‘조달 통계보고서’에 따르면 유엔 조달시장에서 우리나라 전체 의약품 수주 실적 가운데 40% 이상을 GC녹십자가 차지하고 있다.
GC녹십자는 혈액제제 수출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우진 GC녹십자 해외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국제 사회의 보건 수준 향상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승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