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과 삼성화재가 나란히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생명은 FC영업본부와 에이전시영업본부, 특화영업본부 등 세 곳 본부를 두 개 본부로 재편했다.
설계사 중심으로 구성된 FC영업본부는 그대로 두고 에이전시영업본부와 특화영업본부를 ‘전략영업본부’로 통합했다.
에이전시영업본부는 독립법인대리점(GA)과 방카슈랑스(은행 지점에서 판매하는 보험상품)를 담당했고 특화영업본부는 법인 및 단체 영업을 맡았는데 이번에 통합관리하는 방향으로 조직을 개편했다.
또 고객중심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소비자상품채널(CPC) 전략실 소속의 고객지원팀을 고객지원실로 지위를 높였다.
기존 소비자상품채널 전략실장을 맡던 박종문 전무는 삼성 금융계열사의 업무를 조율하는 삼성생명 내부 조직인 '금융경쟁력 제고 태스크포스' 팀장을 맡게 됐다.
삼성화재는 개인영업본부 내에 특화사업부를 새로 만들었다.
개인영업본부에 소속된 다양한 지원 조직을 특화사업부로 통합해 영업 지원 및 채널 관리를 강화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
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생명은 FC영업본부와 에이전시영업본부, 특화영업본부 등 세 곳 본부를 두 개 본부로 재편했다.

▲ 현성철 삼성생명 대표이사 사장(왼쪽)과 최영무 삼성화재 대표이사 사장(오른쪽).
설계사 중심으로 구성된 FC영업본부는 그대로 두고 에이전시영업본부와 특화영업본부를 ‘전략영업본부’로 통합했다.
에이전시영업본부는 독립법인대리점(GA)과 방카슈랑스(은행 지점에서 판매하는 보험상품)를 담당했고 특화영업본부는 법인 및 단체 영업을 맡았는데 이번에 통합관리하는 방향으로 조직을 개편했다.
또 고객중심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소비자상품채널(CPC) 전략실 소속의 고객지원팀을 고객지원실로 지위를 높였다.
기존 소비자상품채널 전략실장을 맡던 박종문 전무는 삼성 금융계열사의 업무를 조율하는 삼성생명 내부 조직인 '금융경쟁력 제고 태스크포스' 팀장을 맡게 됐다.
삼성화재는 개인영업본부 내에 특화사업부를 새로 만들었다.
개인영업본부에 소속된 다양한 지원 조직을 특화사업부로 통합해 영업 지원 및 채널 관리를 강화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