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서비스센터 협력회사 직원 3900여 명을 직접 고용한다.
LG전자는 22일 전국 130여 개의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협력회사 직원 3900여 명을 직접 고용한다고 밝혔다.
직접 고용하는 직원은 별도의 자회사가 아니라 LG전자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LG전자는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근까지 협력회사가 운영해왔던 서비스를 직접 운영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조성진 LG전자 대표이사 부회장은 “고객과 접점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관계자는 “별도의 자회사를 두지 않고 LG전자가 협력사 직원을 직접 고용하는 것은 양질의 일자리 확대라는 정부 정책과 궤를 같이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LG전자의 이번 결정에는 배상호 LG전자 노동조합 위원장의 지속적 요청이 크게 작용했다.
배 위원장은 “고객 서비스를 통한 사후 품질관리도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해 매우 중요하다”며 “회사의 통 큰 결정을 적극 환영하며 한 가족이 될 서비스 엔지니어들의 근로조건 개선을 통해 서비스 질도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서비스 협력회사들과 충분한 협의를 거쳐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직접 고용을 위한 절차를 시작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또 직접 고용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고객들이 겪을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집중한다.
전자업계에는 최근 직접 고용이 확대되는 분위기가 만들어지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일 협력회사 직원 8700여 명을 직접 고용한다고 밝혔다. 협력회사 직원들은 채용 절차를 거쳐 2019년 1월1일 경력으로 삼성전자서비스에 입사한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