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쌍용 티볼리 열풍에 대항해 내놓은 반격카드가 통하고 있다.
10일 현대차에 따르면 현대차가 6년 만에 내놓은 3세대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인 올 뉴 투싼이 사전계약을 시작한지 4영업일 만에 4200대 넘게 팔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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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차 올 뉴 투싼 |
티볼리에 맞서는 올 뉴 투싼의 승부수는 U2 1.7L 소형디젤엔진이다. 현대차는 티볼리 수요층을 흡수하고자 1.7L 소형엔진라인을 넣었다. 사전계약고객 가운데 1.7L 모델을 선택한 구매자는 50%가 넘는다.
올 뉴 투싼 1.7L 디젤엔진모델은 티볼리에 비해 경제성이 돋보인다. 티볼리는 현재 디젤엔진라인을 갖추지 않고 있다. 현대차는 올 뉴 투산에 7단 DCT(듀얼클러치변속기)를 적용해 연비를 더 높였다.
현대차는 지난해 경쟁사들이 SUV 판매에 주력하는 동안 SUV가 부족해 아쉬운 한해를 보내야 했다.
현대차는 지난 3일 제네바모터쇼에서 올 뉴 투싼을 내놓았다. 올 뉴 투싼은 피터 슈라이어 현대기아차 디자인 총괄담당 사장이 심혈을 기울인 차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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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터 슈라이어 현대기아차 디자인 총괄 사장 |
슈라이어 사장은 기아차에서 ‘K시리즈’를 만들어 기아차 디자인에 대한 호평을 이끌어낸 적이 있다.
현대차는 유튜브를 통해 피터 슈라이어가 '올 뉴 투싼'을 그리는 동영상을 공개한 적이 있다. 덕분에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에 이름이 오르는 등 올 뉴 투싼 사전 홍보효과를 톡톡히 거뒀다.
독일의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는 제네바모터쇼에 출신된 올 뉴 투싼에 대해 "피터 슈라이어가 이끄는 디자인 팀이 과감하고 실용적인 SUV를 만들어 냈다"고 호평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승용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