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NK부산은행이 12일 디지털금융을 강화한 미래형 영업점 2곳을 부산 구서동 지점과 남양산 지점에 개점했다. |
BNK부산은행이 디지털금융을 강화한 미래형 영업점 2곳을 선보였다.
부산은행은 전략적 핵심 과제인 채널혁신과 영업방식의 변화를 위해 부산 구서동 지점과 남양산 지점에 디지털이 접목된 미래형 영업점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형 영업점은 디지털화와 공간의 재배치로 고객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과 이용 편의성을 제공하며 높은 수준의 상담과 자문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센터라고 부산은행은 설명했다.
미래형 영업점에는 기존 영업점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디지털 기기가 배치돼 있다. 생체인증 시스템과 지능형 순번 시스템이 결합된 ‘디지털 컨시어지’가 대표적이다.
이 기기에서 생체인증 등 인증 절차를 거쳐 방문목적을 입력하면 그 정보가 창구직원에게 전송된다. 고객은 목적에 맞게 담당 직원에게 안내돼 맞춤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무인 셀프 창구도 마련됐다. 생체인증 및 직원과 영상통화를 통해 통장 개설, 체크(현금)카드 발급, 인터넷뱅킹 신규 개설 등 창구 업무를 직접 처리할 수 있다.
또 고객 만족 및 업무 효율성 증대를 위해 창구를 일반창구와 상담창구로 이원화했다. 창구 뒤에서 업무 처리를 하던 담당 책임자를 창구에 전진 배치했고 전문가에게 별도의 공간에서 전문적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부산은행은 이번에 개점한 미래형 영업점(구서동 지점, 남양산 지점)을 시작으로 디지털금융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 중심적이고 미래지향적 새로운 형태의 영업점을 확대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