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이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를 새 단장했다.
NH농협은행은 10일 고객 중심의 디지털 공간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올원뱅크 3.0 버전을 내놓았다고 11일 밝혔다.
▲ NH농협은행은 10일 고객 중심의 디지털 공간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올원뱅크 3.0 버전을 내놓았다고 11일 밝혔다.< NH농협은행> |
이대훈 NH농협은행장은 “올원뱅크 회원 수가 꾸준히 증가해 285만 명에 이르렀다”며 “이번 올원뱅크 3.0 버전을 통해 필요한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이용하는 고객 중심의 플랫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원뱅크 3.0 버전은 ‘음성 뱅킹’과 ‘인공지능(AI) 상담톡’ 등 기능을 화면 하단에 고정해 고객이 빠르고 편리하게 접근하는 데 초점을 뒀다.
‘AI상담톡’, ‘NH프로포즈’, ‘올원캔디’ 등 새 금융서비스도 선보였다.
‘AI상담톡’은 고객이 상품 내용 등 궁금한 내용과 메뉴 찾기, 잔액 조회 등을 입력하면 인공지능이 질문에 답변하거나 요청된 내용을 실행하는 서비스다.
‘NH프로포즈’는 고객이 올원뱅크에 로그인하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별로 최적화된 맞춤상품을 추천해주고 특색이 있는 감성멘트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올원캔디’는 올원뱅크를 활용해 로그인, 계좌 등록, 상품 가입 등을 하면 이벤트에 응모하거나 금리 할인쿠폰 등을 받을 ‘캔디’가 자동 적립되는 올원뱅크 전용 포인트 제도다.
이 밖에 고객이 직접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는 방식의 ‘NH올원 해봄적금’과 외화 전용상품인 ‘올원 외화포켓 적립예금’ 등 올원뱅크 전용상품도 내놓았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