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증강현실(AR) 기술을 홈쇼핑 서비스와 결합시킨다.
KT는 모바일 쇼핑몰에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한 ‘AR마켓’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AR마켓은 고객이 모바일 기기에서 증강현실 홈쇼핑 영상을 이용해 직접 매장에서 쇼핑하는 것처럼 상품을 골라 제품의 상세 정보를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KT는 올해 초 열린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 쇼핑 서비스를 선보였다. AR마켓은 이 기술을 실제 모바일 쇼핑몰에 적용한 국내 첫 사례다.
KT는 K쇼핑의 모바일 쇼핑몰과 NS홈쇼핑에 AR마켓 서비스를 적용한다.
AR마켓은 16일부터 한 달 동안 K쇼핑의 리빙, 패션, 가전 카테고리에 쓰인다. 이 카테고리는 '렉스파 스쿼트머신', '락앤락 스텔라 리빙박스', '코시나 아이스 쿨매트' 등 생활용품과 여름 패션 상품, 레트로 디자인 가전 제품 등 20종의 상품들로 구성됐다.
NS홈쇼핑은 30일부터 한 달 동안 열리는 글램핑 기획전에 AR마켓을 활용한다. 글램핑 기획전에서는 ‘랍스터 테일’, ‘버팔로 핫스파이스윙’ 등의 간편조리음식과 ‘이베리코 꽃목살 가니쉬 세트’ 등 바비큐 파티용 음식, 레저용품 등이 판매된다.
KT 관계자는 “AR마켓의 제휴사를 점점 늘려나갈 것”이라며 “증강현실뿐 아니라 인공지능(AI) 기술, 3D 모델링 등 차세대 정보통신기술(ICT)을 적용한 실감형 쇼핑 서비스를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윤전 KT 미래사업개발단 단장은 “증강현실 기술은 다양한 분야와 접목할 수 있기 때문에 확장 가능성이 매우 크다”며 “AR마켓을 시작으로 교육, 헬스, 산업현장 등 증강현실 기술이 필요한 영역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해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 분야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
KT는 모바일 쇼핑몰에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한 ‘AR마켓’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 NS홈쇼핑의 글램핑 기획전 영상 촬영 현장에서 쇼핑모델들이 KT의 AR마켓을 소개하고 있다.
AR마켓은 고객이 모바일 기기에서 증강현실 홈쇼핑 영상을 이용해 직접 매장에서 쇼핑하는 것처럼 상품을 골라 제품의 상세 정보를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KT는 올해 초 열린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 쇼핑 서비스를 선보였다. AR마켓은 이 기술을 실제 모바일 쇼핑몰에 적용한 국내 첫 사례다.
KT는 K쇼핑의 모바일 쇼핑몰과 NS홈쇼핑에 AR마켓 서비스를 적용한다.
AR마켓은 16일부터 한 달 동안 K쇼핑의 리빙, 패션, 가전 카테고리에 쓰인다. 이 카테고리는 '렉스파 스쿼트머신', '락앤락 스텔라 리빙박스', '코시나 아이스 쿨매트' 등 생활용품과 여름 패션 상품, 레트로 디자인 가전 제품 등 20종의 상품들로 구성됐다.
NS홈쇼핑은 30일부터 한 달 동안 열리는 글램핑 기획전에 AR마켓을 활용한다. 글램핑 기획전에서는 ‘랍스터 테일’, ‘버팔로 핫스파이스윙’ 등의 간편조리음식과 ‘이베리코 꽃목살 가니쉬 세트’ 등 바비큐 파티용 음식, 레저용품 등이 판매된다.
KT 관계자는 “AR마켓의 제휴사를 점점 늘려나갈 것”이라며 “증강현실뿐 아니라 인공지능(AI) 기술, 3D 모델링 등 차세대 정보통신기술(ICT)을 적용한 실감형 쇼핑 서비스를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윤전 KT 미래사업개발단 단장은 “증강현실 기술은 다양한 분야와 접목할 수 있기 때문에 확장 가능성이 매우 크다”며 “AR마켓을 시작으로 교육, 헬스, 산업현장 등 증강현실 기술이 필요한 영역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해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 분야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