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프리미엄 세탁기 ‘트윈워시’가 글로벌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LG전자는 올해 10월까지 글로벌시장에서 트윈워시 누적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이상 늘었다고 5일 밝혔다.
LG전자 관계자는 “LG전자가 올해 트윈워시 출시국가를 지난해보다 2배가량 늘린 데다 한국과 미국에서 트윈워시 판매량이 증가한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국내 트윈워시 매출은 전체 드럼세탁기 매출 가운데 절반가량을 차지한다. 미국에서는 올해 트윈워시 매출이 지난해보다 20%가량 늘었다.
트윈워시는 드럼세탁기 아랫부분에 통돌이 세탁기인 미니워시를 결합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이 세탁공간과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드럼세탁기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은 미니워시를 따로 구매하면 기존 제품과 결합해 트윈워시로 사용할 수 있다. 또 LG전자의 의류건조기인 ‘트롬건조기’와도 합쳐진다.
트윈워시는 자동차의 충격흡수장치에서 착안한 진동저감기술을 적용해 탈수과정에서 진동폭을 줄였으며 미세한 스팀으로 의류 안감의 세균을 제거하는 ‘트루스팀’, 꼼꼼한 손빨래 효과를 나타내는 ‘6모션’ 등 편의기능을 갖췄다.
류재철 LG전자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은 “트윈워시는 철저하게 고객 요구사항을 반영해 만들어진 제품”이라며 “세계 최고의 제품을 바탕으로 글로벌시장에서 새로운 세탁문화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