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광고플랫폼과 콘텐츠의 매출이 늘어나며 역대 최대 분기매출을 냈다.
카카오는 2분기에 연결기준 매출 4684억 원, 영업이익 446억 원을 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24%, 영업이익은 68%늘어났다. 역대 최대 분기매출 기록도 세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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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지훈 카카오 대표. |
광고플랫폼 매출은 1514억 원을 보이며 지난해 2분기보다 11%, 올해 1분기보다 14% 늘었다. 모바일광고시장 성장과 대통령선거의 효과가 컸다.
콘텐츠 플랫폼 매출은 2363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 올해 1분기보다 7% 늘어났다.
음원스트리밍서비스인 멜론이 매출 1171억 원을 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9% 늘어났다. 유료고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게임콘텐츠 매출은 787억 원으로 지난해 2분기와 비슷했다.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 기타콘텐츠 매출은 405억 원을 냈다. 지난해 2분기보다 88% 늘어났다.
기타 매출은 카카오프렌즈와 교통서비스(모빌리티) 관련 사업을 포함하고 있는데 매출 808억 원을 내 지난해 2분기보다 62% 증가했다.
카카오는 “선물하기와 카카오프렌즈를 포함한 커머스 사업의 성장, 모빌리티관련 매출 상승 등으로 매출이 크게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승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