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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주도개발공사는 2012년 프리미엄 생수인 한라수를 출시했다. |
생수가 롯데마트에서 팔린 음료매출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2위를 차지한데 이어 마침내 1위에 올랐다. 생활 스타일의 변화로 생수 수요가 확대된 데다 탄산수나 수입생수 등의 판매가 늘었기 때문이다.
12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올해 1~9월 누계 음료매출 조사결과 생수는 23.2%로 5년 만에 처음 1위에 올랐다.
생수는 2010년까지만 해도 전체 음료 매출의 15% 가량을 차지하며 4위에 머물렀다가 지난해 20% 가량으로 2위를 차지했다.
롯데마트에서 생수 매출은 올 1~9월에 지난해 같은 기간과 대비해 6.3% 증가했다.
특히 탄산수와 수입생수의 매출이 늘어났다. 탄산수는 75.6%, 수입생수는 92.8% 늘었다.
생수 매출이 늘면서 최근 4년 동안 음료매출 1위를 지켜오던 과즙음료의 매출은 3위로 추락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냉장으로 유통되는 프리미엄 주스, 과일이나 채소를 직접 갈아 먹는 홈 메이드 주스로 수요가 옮겨갔기 때문인 것으로 업계는 분석하다.
롯데마트에서 9월까지 냉장유통 주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6.4% 늘었으며, 프리미엄 착즙 주스의 경우도 42.9% 증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민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