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닝싱유베이와 업무협약 체결, CU PB 상품 중국 수출 추진

▲ 15일 서울 강남구 BGF 선릉사옥에서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이사(왼쪽)와 닝싱유베이 스천자 최고경영자가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 BGF리테일 >

[비즈니스포스트] BGF리테일이 중국 현지 유통사와 손잡고 편의점 CU의 자체브랜드(PB) 상품을 중국 시장에 선보인다.

BGF리테일은 15일 중국 수입 유통사 닝싱유베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닝싱유베이는 2014년 중국 저장성 닝보시에 설립된 유통기업으로 수입 제품 유통과 중국 내 영업을 병행하는 대형 수입 유통사다. 국내 식품·뷰티·가전뿐 아니라 해외 유명 브랜드 상품의 중국 내 브랜드 매니지먼트에도 강점을 지니고 있다.

BGF리테일과 닝싱유베이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전방위 유통 협력을 추진한다. 

중국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CU 전용관’을 개설하고 대형 유통사 입점을 확대한다. 라이브커머스, 인플루언서 협업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뉴미디어 채널을 활용한 맞춤형 마케팅을 통해 PB 상품의 인지도를 빠르게 높인다는 전략이다.

BGF리테일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내 온라인 시장뿐 아니라 오프라인 시장도 확대해나간다. 중국 1·2선 도시를 중심으로 팝업 매장을 운영해 현지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이사는 “각자의 핵심 역량을 결합해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여러 국가에 CU와 산하 브랜드를 알리고 다양한 사업 모델을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