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5일 서울 강남구 BGF 선릉사옥에서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이사(왼쪽)와 닝싱유베이 스천자 최고경영자가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 BGF리테일 >
BGF리테일은 15일 중국 수입 유통사 닝싱유베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닝싱유베이는 2014년 중국 저장성 닝보시에 설립된 유통기업으로 수입 제품 유통과 중국 내 영업을 병행하는 대형 수입 유통사다. 국내 식품·뷰티·가전뿐 아니라 해외 유명 브랜드 상품의 중국 내 브랜드 매니지먼트에도 강점을 지니고 있다.
BGF리테일과 닝싱유베이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전방위 유통 협력을 추진한다.
중국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CU 전용관’을 개설하고 대형 유통사 입점을 확대한다. 라이브커머스, 인플루언서 협업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뉴미디어 채널을 활용한 맞춤형 마케팅을 통해 PB 상품의 인지도를 빠르게 높인다는 전략이다.
BGF리테일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내 온라인 시장뿐 아니라 오프라인 시장도 확대해나간다. 중국 1·2선 도시를 중심으로 팝업 매장을 운영해 현지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이사는 “각자의 핵심 역량을 결합해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여러 국가에 CU와 산하 브랜드를 알리고 다양한 사업 모델을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