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신한금융그룹이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신한금융은 21일 은행ᐧ카드ᐧ증권ᐧ라이프 등 주요 그룹사를 중심으로 고객 소통 플랫폼 ‘신한 새로고침’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금융, 고객 불편 해소 플랫폼 '신한 새로고침' 출시

▲ 신한금융그룹이 21일 고객 소통 플랫폼 '신한 새로고침'을 출시했다. <신한금융그룹>


신한 새로고침은 고객이 제안한 불편 사항을 빠르게 공유하는 고객 소통 플랫폼이다.

이번 플랫폼은 주요 그룹사 모바일 앱의 게시판 형태로 열린다.

신한금융은 △고객 불편 사항 개선 결과 △고객 편의성 혁신 대표과제 진행 현황 등을 정기적으로 공개한다. 고객은 플랫폼을 통해 개선 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실제 개선 사례로는 △대출심사 진행 단계 알림 서비스(신한은행) △미성년자 대리인 가입서류 제출 자동화(신한카드) △365일 24시간ᐧ비대면 서비스 시간 확대(신한라이프) △인공지능(AI)으로 맞춤형 투자정보를 제공하는 자산관리(PB)(신한투자증권) 등이 있다. 

신한금융은 이번 플랫폼이 고객 의견이 서비스 개선으로 이어지고 다시 상품과 서비스 혁신으로 반영되는 ‘고객 편의성 선순환 체계’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신한 새로고침을 통해 고객의 작은 불편도 놓치지 않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신한금융은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경청하며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전해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