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패션 플랫폼 W컨셉에서 ‘세레모니웨어’ 매출이 크게 늘었다.
세레모니웨어란 드레스, 블라우스, 재킷 등 특별한 기념일에 입는 옷을 의미한다.
W컨셉은 최근 2030세대 사이에서 셀프웨딩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세레모니웨어 매출이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W컨셉이 분석한 데이터에 따르면 3월11일부터 4월10일까지 세레모니웨어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 늘었다.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세레모니웨어 검색량도 72% 증가했다.
세부적 매출은 원피스, 스커트 40%, 재킷 30%, 블라우스 52%, 펌프스 100%가 각각 늘었다.
W컨셉은 웨딩 시즌이 시작되면서 브라이덜샤워, 하객룩 등으로 활용하려는 고객이 증가하면서 관련 상품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W컨셉은 22일까지 세레모니웨어 기획전을 연다. 웨딩 촬영, 예식 2부 드레스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드레스 상품부터 재킷, 원피스, 액세서리, 슈즈 상품까지 선보인다.
W컨셉은 세레모니웨어 카테고리에 사용할 수 있는 12%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안지수 W컨셉 이노베이션 컨템포러리팀 팀장은 “2030세대 여성 고객 니즈를 고려해 제안한 세레모니룩이 패션업계 트렌드로 자리잡았다”며 “이번 행사에서 브라이덜샤워, 하객룩 외에도 활용도 높은 세레모니웨어를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세레모니웨어란 드레스, 블라우스, 재킷 등 특별한 기념일에 입는 옷을 의미한다.
▲ 패션 플랫폼 W컨셉이 분석한 데이터에 따르면 3월11일부터 4월10일까지 세레모니웨어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0% 늘었다. < W컨셉 >
W컨셉은 최근 2030세대 사이에서 셀프웨딩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세레모니웨어 매출이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W컨셉이 분석한 데이터에 따르면 3월11일부터 4월10일까지 세레모니웨어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 늘었다.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세레모니웨어 검색량도 72% 증가했다.
세부적 매출은 원피스, 스커트 40%, 재킷 30%, 블라우스 52%, 펌프스 100%가 각각 늘었다.
W컨셉은 웨딩 시즌이 시작되면서 브라이덜샤워, 하객룩 등으로 활용하려는 고객이 증가하면서 관련 상품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W컨셉은 22일까지 세레모니웨어 기획전을 연다. 웨딩 촬영, 예식 2부 드레스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드레스 상품부터 재킷, 원피스, 액세서리, 슈즈 상품까지 선보인다.
W컨셉은 세레모니웨어 카테고리에 사용할 수 있는 12%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안지수 W컨셉 이노베이션 컨템포러리팀 팀장은 “2030세대 여성 고객 니즈를 고려해 제안한 세레모니룩이 패션업계 트렌드로 자리잡았다”며 “이번 행사에서 브라이덜샤워, 하객룩 외에도 활용도 높은 세레모니웨어를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