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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황용득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대표(오른쪽 두번째)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15일 갤러리아면세점63 정식 개점 행상에서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가 운영하는 갤러리아면세점63이 정식으로 문을 열었다.
갤러리아면세점63은 한화그룹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관광콘텐츠를 앞세워 관광면세점으로 입지를 굳히려고 한다.
갤러리아면세점63은 15일 정식으로 개장했다. 지난해 12월28일 부분개장 한 이후 6개월 여 만이다.
황용득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대표는 “면세점 속의 관광이 아닌 '관광 속의 면세점'인 갤러리아면세점63이 될 것”이라며 “여의도가 아시아의 신한류 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갤러리아면세점63은 7월부터 63빌딩에 있는 아쿠아리움과 전망대 등과 연계한 관광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갤러리아면세점63 관계자는 “최근 하루 평균 매출이 6억∼7억 원 수준으로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추세”라며 “정식 개장 이후 3분기 안에 하루 매출 10억 원 이상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갤러리아면세점63은 정식 개장과 함께 중국 완다그룹과 손잡고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도 본격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완다그룹과 마케팅 및 멤버십 서비스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두 기업은 중국인의 한국 방문 성수기인 춘절(음력 1월 1일), 노동절(5월 1일), 국경절(10월 1일) 등 연휴를 최대한 활용해 공동으로 마케팅을 펼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완다그룹 온라인 쇼핑몰인 ‘페이판’에 갤러리아 온라인면세점과 연계한 판촉행사를 진행하고 빅데이터도 공동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