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모바일광고의 가파른 성장으로 2분기에도 실적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김창권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20일 “네이버의 광고사업이 2분기 가파르게 성장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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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상헌 네이버 대표. |
네이버는 단가가 높은 타겟팅 광고를 최근 들어 모바일에도 적용하기 시작했다. 타겟팅 광고란 광고를 보는 소비자의 성별과 연령, 시간, 지역에 따라 효과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광고를 선별해 내보내는 것이다.
김 연구원은 2분기가 광고업계의 전통적 성수기라는 점도 무시할 수 없다고 봤다.
네이버의 광고사업은 올해 1분기 기준으로 매출의 71.8%를 차지하는 주력 사업이다. 이 가운데 모바일광고는 1분기 전체 광고매출의 50%를 기록할 정도로 성장했다.
김 연구원은 광고 외에 간편결제인 네이버페이와 쇼핑플랫폼인 네이버쇼핑 등도 성장이 지속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네이버는 2분기 매출 9828억 원, 영업이익 2694억 원을 낼 것으로 추정됐다. 지난해 2분기보다 매출은 25.8%, 영업이익은 42.2% 증가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손효능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