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넥슨 2021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설명 표. <넥슨>
8일 넥슨은 2021년 4분기 매출 543억 엔(5639억 원), 영업이익 30억 엔(309억 원), 순이익 220억 엔(220억 원)을 냈다고 밝혔다. 2020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매출은 18%, 영업이익은 81% 줄었다. 순손익은 흑자전환했다.
순손익이 크게 증가한 데는 미국 달러 예금성 자산의 환차익과 투자 배당금 등이 영향을 미쳤다.
넥슨은 "4분기 매출이 전망치를 달성했다"며 "신작 ‘블루 아카이브’의 흥행 성공과 ‘서든어택’, ‘FIFA 온라인 4’ 등 대표 지식재산권(IP)들의 견조한 성과를 냈다"고 설명했다.
2021년 연간 기준으로는 매출 2745억 엔(2조8530억 원), 영업이익 915억 엔(9516억 원), 순이익 1149억 엔(1조11943억 원)을 거뒀다.
1년 전보다 매출은 6%, 영업이익은 18% 줄었고 순이익은 104% 늘었다.
넥슨은 2022년 1분기 매출 848억~927억 엔, 영업이익 329억~397억 엔, 순이익 328~380억 엔을 낼 것으로 바라봤다.
오웬 마호니 일본 넥슨 대표이사는 “2021년은 주요 라이브 게임들의 꾸준한 흥행 속에서 대형 신규 지식재산(IP) 개발에 전사 역량을 집중했던 한 해였다”며 “2022년 기대작들을 출시하는 만큼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설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안정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