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중동에 이어 아프리카에서도 시장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하이트진로가 해외사업본부 산하에 신시장개척팀과 아프리카 전담부서를 신설했다고 18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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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이트진로 현지 관계자들이 우간다의 한 주류판매점에서 시음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장은 “아프리카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시장으로 글로벌 기업의 해외투자가 활발한 곳”이라며 “현지인에게 한국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글로벌 주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찾겠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아프리카 우간다와 가나, 나이지리아, 모잠비크를 집중사업국가로 선정했다. 집중사업국가에서 전문유통사를 운영하며 TV와 옥외광고 등 프로모션을 적극적으로 선보이려고 한다.
하이트진로는 우선 우간다에 해외수출 전용브랜드인 ‘진로24’의 TV광고를 실시하기로 했다. 진로24는 750ml용량에 알코올 도수 24%로 현지에서 고급 주류로 통한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아프리카 13개국에 소주와 맥주, 과실주 등 약 2만 상자를 수출했다. 올해 모로코와 보츠나와 등에 추가로 진출하기 위해 시장조사도 진행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