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자회사인 CJ대한통운 실적을 제외하고 3분기에 처음으로 분기 매출 4조 원을 넘어섰다. 

CJ제일제당은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조8541억 원, 영업이익 4332억 원을 냈다고 8일 밝혔다. 
 
CJ제일제당, CJ대한통운 제외한 매출 3분기에 처음으로 4조 넘어서

▲ CJ제일제당 로고.


지난해 3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8.1%, 영업이익은 7.7% 늘었다. 

순이익은 2112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11.7% 증가했다. 

자회사인 CJ대한통운의 실적을 제외하면 매출 4조2243억 원, 영업이익은 3222억 원을 봤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2.7%, 영업이익은 3.3% 늘었다. 

CJ제일제당이 CJ대한통운의 실적을 제외하고 분기 매출 4조 원을 넘어선 것은 이번 3분기가 처음이다. 

양대축인 식품과 바이오 사업이 글로벌시장에서 좋은 실적을 거둬 성장을 견인했다고 CJ제일제당은 설명했다. 
 
식품사업부문은 매출 2조5790억 원, 영업이익 1860억 원을 봤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9%, 영업이익은 5.8% 늘었다. 

국내는 비비고·햇반·고메 브랜드를 앞세운 가정간편식(HMR)이 시장에서 압도적 지위를 유지했다.

아울러 미국과 일본, 중국 등 해외에서 만두와 미초를 비롯한 ‘K-푸드’ 전략제품의 판매가 늘어 매출 증가세로 이어졌다.

미국 슈완스를 포함한 해외매출은 1조1254억 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10.3% 늘었다.

바이오사업부문은 매출 1조442억 원, 영업이익 1274억 원을 냈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35.4%, 영업이익은 60.9% 증가했다. 

바이오사업부문 분기 매출이 1조 원을 넘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세계 각지에 퍼져있는 생산거점에서 다양한 품목을 공급할 수 있는 호환 생산능력을 토대로 외부환경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면서 글로벌 시장 지배력을 확보한 것이 주효했다고 CJ제일제당은 설명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곡물가·운임비용 상승을 비롯한 전방위 위기 상황 속에서도 과감한 체질 개선을 통해 내실있는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신성장동력을 발굴하고 혁신제품 개발, 전략적 연구개발(R&D) 투자 등으로 미래를 준비하고 성장을 가속할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