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하나은행은 비대면과 대면 채널의 장점을 융합한 디지털 금융 플랫폼 '마이브랜치'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
하나은행이 손님 맞춤형 가상지점을 운영할 수 있는 서비스를 새로 선보인다.
23일 하나은행은 비대면 채널의 편리함과 대면채널의 손님응대 장점을 융합한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금융 플랫폼 ‘마이브랜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마이브랜치는 개별 영업점 환경과 손님의 특성에 맞는 가상의 온라인지점을 직원이 직접 만들어 자기주도적 영업을 수행할 수 있는 혁신적 금융 플랫폼이다.
기존 비대면서비스는 불특정 다수 손님에게 똑같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이브랜치는 이와 다르게 기업, 아파트 입주민, 각종 커뮤니티 등 다양한 손님 특성에 맞춘 상품을 구성해 특화한 금융서비스와 콘텐츠를 영업점 직원이 직접 제공할 수 있다.
또 직원들은 마이브랜치를 통해 손님을 온라인으로 만나 금융상담과 사후관리 등 비대면관리가 가능하다. 손님과 물리적 거리를 극복하고 손님의 거래 만족도를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
마이브랜치 플랫폼에서 데이터 시각화를 통해 이용현황 및 판매 데이터를 분석할 수도 있다. 분석한 데이터를 토대로 브랜치의 형태, 상품 및 콘텐츠를 신속하게 재구성해 은행원 한 명이 자기주도적 영업을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했다.
하나은행 거래가 없는 손님도 영업점 방문없이 마이브랜치에서 개인대출, 예·적금, 카드 등 다양한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앱 설치 및 공인인증서 없이 휴대전화를 통한 본인인증으로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김경호 하나은행 미래금융본부 본부장은 “최근 비대면 금융서비스 확대 및 오프라인 점포 축소 흐름 속에서 마이브랜치는 은행이 새로운 영업방식으로 전환하려는 중대한 시도”라며 “앞으로 손님 중심의 휴머니티 금융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