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14일에 중저가 스마트폰 'K10'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조준호 LG전자 사장은 “K10은 프리미엄 디자인과 성능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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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의 새 보급형 스마트폰 'K10'. |
K10은 13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5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장착했다.
LG전자가 프리미엄 모델에만 적용했던 '제스처 샷' 등 G시리즈의 대표 사용자 경험(UX)도 K10에 탑재됐다.
K10은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주로 적용되는 ‘인셀터치’ 방식의 5.3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인셀터치는 터치 센서를 LCD와 통합해 더 얇고 가벼운 디스플레이를 구현한 기술이다.
K10은 2300mAh의 탈착형 배터리와 1.5GB 램, 16GB 저장 용량을 적용했으며 색상은 인디고 블랙과 화이트 2종이다.
K10의 출고가는 20만 원 대 중후반으로 예상된다. [비즈니스포스트 오승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