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대표가 조만간 출시하는 모바일게임 ‘소울앤스톤’ 흥행을 위해 총력전에 나서고 있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요즘 들어 인기를 끈 모바일게임이 없어 실적이 하향세를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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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현국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대표.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12일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소울앤스톤’의 사전예약자가 25만 명을 넘었다며 ‘티저 포스터’ 이벤트에 들어갔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가 공개한 소울앤스톤 티저포스터는 암살자로 변장한 여성모델이 검은색 복장에 얼굴을 가리고 있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이 모델이 누군지 맞추는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16일에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해당 모델은 국내에서 액션연기가 거의 유일하게 가능한 미혼의 여성 스타”라며 “소울앤스톤의 이미지와 잘 맞아 광고모델로 섭외했다” 밝혔다.
이 관계자는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가 이 대형스타를 홍보모델로 섭외한 것은 소울앤스톤 흥행에 그만큼 큰 기대를 걸고 있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가 선보이는 모바일게임 소울앤스톤은 ‘전사’ ‘암살자’ ‘마법사’ ‘마검사’ 4종의 영웅캐릭터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는 역할수행게임이다. 실시간 이용자들과 전투가 가능하고 3D엔진인 ‘언리얼엔진3’를 이용해 만들었다.
장현국 대표는소울앤스톤의 흥행에 사활을 걸고 있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2013년 초 출시한 모바일게임 ‘윈드러너’가 흥행하며 2013년 상반기 매출이 1천억 원이 넘기도 했다. 그러나 후속 모바일게임 흥행에 실패하며 올해 상반기 매출이 635억 원까지 줄어들었다.
장 대표도 최근 회사구조를 개편하면 모바일게임에 주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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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신작 모바일게임 소울앤스톤 포스터의 광고모델이 누군지를 맞추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앞으로 모바일게임 전문회사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소울앤스톤은 4분기에 출시되는 넥슨의 신작 모바일게임 ‘히트’와 넷마블의 ‘이데아’, 네시삼십삼분의 ‘로스트킹덤’과 치열한 흥행경쟁을 벌일 것”으로 내다봤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승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