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이 진행하는 친환경 캠페인에 많은 고객들이 참여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5일부터 7일까지 진행한 플라스틱 용기 등을 수거해 재활용하는 ‘플레이 그린 프렌즈’ 캠페인에 고객 7200여 명이 참여했다고 8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플라스틱 수거하는 친환경 캠페인에 고객 7천 명 참여

▲ 현대백화점 ‘플레이 그린 프렌즈’ 캠페인 홍보 이미지. <현대백화점>


지난해 같은 기간 진행한 친환경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 수(5100명)보다 40%가량 늘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지난해 6월에는 헌 옷 등 재판매가 가능한 물품을 수거했는데 올해는 최근 사용량이 크게 늘어난 플라스틱 용기(PP)까지 수거하기로 하면서 고객 참여 및 호응도가 높았다”며 “판교점 등 일부 점포는 캠페인 이틀 만인 6일 준비한 사은품을 모두 소진해 대체 사은품을 지급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이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 3일 동안 수거한 플라스틱 용기는 약 2톤, 헌 옷 등 재판매가 가능한 물품은 약 2만5천여 점이다. 

이를 이산화탄소 배출량으로 환산하면 약 10톤을 줄인 것으로 10만 그루가 넘는 소나무를 심는 것과 맞먹는 효과다. 

수거된 플라스틱 용기는 사회적기업 ‘터치포굿’과 함께 친환경 화분으로 업사이클링해 제작하며 헌 옷 등 물품은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 가게’에 전달해 재판매된다. 

업사이클링이랑 재활용품에 디자인이나 활용도를 더해 가치를 높인 제품으로 재탄생하는 것을 말한다.

현대백화점은 판매 수익금에 현대백화점이 기부한 금액을 더해 서울시내 초등학교에 공기정화식물을 전달하는 ‘교실 숲 조성’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양명성 현대백화점 문화콘텐츠팀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도 친환경 캠페인에 예상보다 많은 고객들이 참여한 만큼 친환경에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