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가 옛 하나SK카드와 옛 외환카드의 전산시스템을 통합한 첫날 거래가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오류가 잇따라 발생했다.
하나카드는 하나SK카드와 외환카드의 통합법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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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카드는 옛 하나SK카드와 외환카드 전산시스템 통합 첫날인 20일 일부 시간대에 카드결제가 중단된다고 공지했다. |
하나카드는 전산시스템 통합일인 20일 새벽 1~5시 동안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결제가 일부 중단되는 사실을 고객에게 문자메시지 등으로 알렸다.
하나카드는 이날 새벽 0시부터 오전 9시까지 쇼핑몰 등 온라인 결제를 중지했다.
그러나 하나카드 고객 가운데 일부는 통보받은 시간이 지난 오전 8시부터 약 30분 동안 카드결제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
일부 고객은 점심식사 시간대에도 카드 결제와 자동현금인출기(ATM)를 통한 예금인출이 이뤄지지 않았다며 불편함을 호소했다.
하나카드는 이날 트래픽이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전산 과부하 현상이 발생해 점검에 들어가면서 체크카드와 온라인 카드결제가 일부 중단됐다고 해명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결제가 한 번에 몰리자 트래픽이 일시적으로 급증해 추가점검을 하는 과정에서 특정 시간대에 서버를 잠시 중단했는데 이때도 신용카드 결제는 할 수 있었다”며 “그 뒤 하나카드로 결제하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