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네이버페이’로 모바일 간편결제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네이버의 국내 이용자가 많다는 점에서 LG유플러스와 다음카카오 등 기존 사업자들과 치열한 경쟁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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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네이버페이'를 이용해 모바일 쇼핑몰 결제를 시도하는 모습. |
24일 네이버에 따르면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네이버페이’가 25일 정식출시된다.
네이버페이는 네이버 아이디 하나만 있으면 신용카드 간편결제와 송금, 포인트 적립과 충전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네이버는 이를 통해 기존 ‘네이버 체크아웃’과 ‘네이버 마일리지’ 등이 네이버페이로 통합된다고 설명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네이버페이는 모바일 결제의 가장 큰 단점으로 지적되던 로그인의 번거로움을 네이버 아이디 하나로 해결했다”며 “지난 18일부터 실시한 사전테스트에서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끌어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현재까지 국내 14개 신용카드 회사와 5만여 개 쇼핑몰과 네이버페이 사용에 대한 제휴를 맺었다”며 “연말까지 제휴업체를 더욱 늘려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국내 모바일 간편결제 시장은 KG이니시스와 LG유플러스가 각각 점유율 22%와 21%로 업계 1, 2위를 다투고 있다. 그 뒤를 SK플래닛의 ‘시럽페이’와 다음카카오의 ‘카카오페이’가 뒤따르고 있다.
이에 따라 하루평균 2400만 명의 모바일앱 방문자를 거느린 네이버의 등장으로 모바일 간편결제시자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도 네이버페이의 초반 흥행몰이를 위해 출시 뒤 당분간 이용자들의 카드수수료를 전액 면제하고 신용카드 결제시 단문 메시지 서비스(SMS) 인증절차를 생략하기로 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네이버페이의 가장 큰 장점은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앱)을 내려받을 필요가 없다는 점”이라며 “기존 네이버 모바일 앱과 연동되기 때문에 초반부터 점유율 확대에 유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비즈니스포스트 서정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