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의류관리기기 스타일러가 일본에서 잘 팔리고 있다.
LG전자는 올해 5월까지 스타일러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0%가량 늘었다고 7일 밝혔다. 2018년 연간 판매량도 2017년보다 2배 가까이 성장했다.
LG전자는 2017년 일본시장에 처음으로 스타일러를 출시한 뒤 도쿄 빅카메라, 오사카 요도바시카메라 등 전국 약 900개 매장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호텔 등 B2B(기업 사이 거래)시장에서도 호응을 받고 있다. 최근 도쿄 등 17개 도시에 체인점을 보유한 헨나호텔의 700여 객실에 스타일러를 공급했다.
LG전자는 “매일 세탁할 수 없는 교복과 정장 등을 항상 깔끔하고 깨끗하게 입고 싶어 하는 일본 고객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있다”며 “무엇보다 스타일러가 꽃가루를 제거할 수 있다는 점이 일본 고객들에게 가장 큰 매력으로 다가가고 있다”고 말했다.
일본에서는 매년 계절성 꽃가루에 따른 알레르기 환자가 급증하면서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특히 도쿄와 지바현 등 수도권 인구의 절반가량인 2100만 명이 꽃가루 알레르기를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일본은 여름과 장마철에 습도가 높아 의류를 보송보송하게 관리할 수 있는 스타일러가 인기라고 LG전자는 설명했다. 스타일러의 문을 열고 제습 기능을 사용하면 방안의 습기를 최대 10리터까지 없앨 수 있다.
류재철 LG전자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일본시장에서 스타일러의 차별화된 가치를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마케팅활동을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