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중공업 주식을 사도 되는 것으로 분석됐다.
독자개발한 LNG화물창 계약이 이뤄지면 삼성중공업의 기업가치가 크게 오를 것으로 보인다.
박무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25일 삼성중공업 목표주가를 기존과 동일한 1만 원으로 유지하고 투자의견도 매수(BUY)를 유지했다.
삼성중공업 주가는 24일 8150원에 거래를 마쳤다.
박 연구원은 “삼성중공업의 독자적 LNG화물창 KCS가 부각되면 삼성중공업이 LNG선 건조원가를 낮추고 기술 자립도를 완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바라봤다.
LNG화물창 원천기술은 프랑스회사 GTT(Gaztransport & Technigaz)가 지니고 있다. 한국 조선소들은 GTT에 LNG선 1척당 선가의 5%에 해당하는 1천만 달러의 로열티를 지불한다.
삼성중공업은 2011년 KCS LNG독자화물창을 한국 최초로 개발했다. 액체상태 LNG의 손실율에 해당하는 기화율은 0.07%로 GTT의 마크V와 비슷한 수준이다. 화물창 두께를 늘리면 기화율은 더 낮출 수 있다.
메이저 선사인 가스로그(Gaslog)는 전통적으로 삼성중공업을 선호해 왔는데 KCS LNG화물창에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을 것으로 여겨진다.
현재 국산 LNG화물창 중 메이저 선급으로부터 일반승인을 받은 것은 대우조선해양의 솔리더스(Solidus)가 유일하다. 솔리더스가 4월초 영국선급에서 ‘조건없는 설계승인’을 받은 후 GTT 주가는 하락세로 전환했다.
박 연구원은 “삼성중공업의 KCS 화물창 첫 계약이 달성되면 세계 LNG선시장 경쟁은 새로운 판이 열리게 될 것”이라며 “GTT의 미래는 매우 어두워지게 되는 반면 삼성중공업의 기업가치는 큰 폭으로 상승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독자개발한 LNG화물창 계약이 이뤄지면 삼성중공업의 기업가치가 크게 오를 것으로 보인다.

▲ 남준우 삼성중공업 대표이사 사장.
박무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25일 삼성중공업 목표주가를 기존과 동일한 1만 원으로 유지하고 투자의견도 매수(BUY)를 유지했다.
삼성중공업 주가는 24일 8150원에 거래를 마쳤다.
박 연구원은 “삼성중공업의 독자적 LNG화물창 KCS가 부각되면 삼성중공업이 LNG선 건조원가를 낮추고 기술 자립도를 완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바라봤다.
LNG화물창 원천기술은 프랑스회사 GTT(Gaztransport & Technigaz)가 지니고 있다. 한국 조선소들은 GTT에 LNG선 1척당 선가의 5%에 해당하는 1천만 달러의 로열티를 지불한다.
삼성중공업은 2011년 KCS LNG독자화물창을 한국 최초로 개발했다. 액체상태 LNG의 손실율에 해당하는 기화율은 0.07%로 GTT의 마크V와 비슷한 수준이다. 화물창 두께를 늘리면 기화율은 더 낮출 수 있다.
메이저 선사인 가스로그(Gaslog)는 전통적으로 삼성중공업을 선호해 왔는데 KCS LNG화물창에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을 것으로 여겨진다.
현재 국산 LNG화물창 중 메이저 선급으로부터 일반승인을 받은 것은 대우조선해양의 솔리더스(Solidus)가 유일하다. 솔리더스가 4월초 영국선급에서 ‘조건없는 설계승인’을 받은 후 GTT 주가는 하락세로 전환했다.
박 연구원은 “삼성중공업의 KCS 화물창 첫 계약이 달성되면 세계 LNG선시장 경쟁은 새로운 판이 열리게 될 것”이라며 “GTT의 미래는 매우 어두워지게 되는 반면 삼성중공업의 기업가치는 큰 폭으로 상승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