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김상헌, 네이버의 상품검색 TV 속 연예인 패션으로 확대

김수진 기자 ksj01@businesspost.co.kr 2015-03-06 14:35:4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김상헌 네이버 대표가 네이버의 상품검색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네이버는 TV 프로그램에 등장한 연예인의 패션을 실시간으로 검색해 쇼핑할 수 있는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상헌, 네이버의 상품검색 TV 속 연예인 패션으로 확대  
▲ 김상헌 네이버 대표
네이버는 6일 TV 속 연예인의 패션 소품을 실시간으로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는 'TV속 이 상품'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용자는 '프로그램명', '프로그램+연예인', '프로그램+캐릭터' 등의 키워드를 통해 원하는 상품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네이버는 프로그램을 보는 중에도 실시간으로 관심있는 상품을 찾아볼 수 있도록 본 방영 전에 상품 데이터베이스(DB)를 미리 구축했다. 이를 가격비교와 쇼핑몰로 연결해 직접 구매까지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프로그램을 회차 별로 정리해 각 회에서 해당 캐릭터가 착용한 다른 소품들도 찾아볼 수 있다. 관련 정보 탭을 통해 동일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다른 캐릭터들의 패션도 확인 가능하다.

  김상헌, 네이버의 상품검색 TV 속 연예인 패션으로 확대  
▲ 네이버 'TV 속 이 상품' 서비스
네이버 커머스파트너센터 관계자는 "TV에서 본 상품을 찾기 위해 여러 번 검색하고 여러 사이트를 방문해야 했던 사용자들에게 TV속 이 상품 서비스를 통해 구매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의 의도에 맞춰 키워드 별로 최적화한 검색결과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올해 상반기 소비자가 상품검색에서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할 수 있도록 간편 결제서비스 ‘네이버페이’도 출시한다.

김상헌 대표는 최근 "네이버의 검색 경험이 쇼핑, 비즈니스와 멀어지지 않도록 쇼핑과 관련된 부분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상품검색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율이 높아지는 데 이용자들이 상품검색 때 인터넷 전자상거래업체를 찾아 검색 경쟁력이 약해지는 데 대한 대응이다.

네이버는 지난 1월에 검색서비스에 쇼핑 의도를 예측하는 검색시스템 '쇼핑 트렌드 그래프'를 적용하기도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수진 기자]

최신기사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 최고치로 '양극화'
한국 조선업 올해 8년만 최저 수주 점유율 전망, 중국의 25% 수준
이재명 "국회·정부 참여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추경 통해 소비침체 해결해야"
비트코인 1억4600만 원대 횡보, 국내 정치 불안에 보합세
국제유가 러시아산 원유 추가 제재 가능성에 상승, 뉴욕증시는 혼조
ICT 수출 4개월 연속 200억 달러 넘어, HBM·SSD 등 AI 관련 수요 급증
[속보] 이재명 "한덕수 권한대행 탄핵 절차 밟지 않는다"
[속보] 이재명 "국회와 정부 함께하는 '국정안정협의체' 구성 제안"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되면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