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루닛이 미국 의료기관에 처음으로 3차원(3D) 유방암 검진 ‘루닛 인사이트 DBT’ 판매를 시작하면서 미국 공략을 본격화한다.

루닛은 미국 테네시주 녹스빌에 위치한 유방 전문 의료기관 '모자이크 브레스트 이미징(MBI)'과 유방암 검진 AI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DBT 및 루닛 인사이트 MMG 등 2개 제품에 대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루닛 미국에 3D 유방암 검진 '루닛 인사이트 DBT' 공급, "첫 미국 판매"

▲ 루닛이 29일 미국 의료기관에 유방안 검진 인공지능 솔루션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루닛 인사이트 DBT. <루닛>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지난해 말 허가를 받은 이후 약 2개월 만에 판매된 것이다.

루닛은 이번 계약을 통해 MBI에 향후 1년간 루닛 인사이트 DBT 및 루닛 인사이트 MMG를 공급하기로 했다.

서범석 루닛 대표이사는 "의료기술 및 의료장비의 높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3차원 유방암 검진 환경이 잘 발달한 미국의 유방 이미징 센터가 FDA 승인을 갓 마친 루닛 제품을 선택한 것은 매우 고무적"이라며 "이번 공급 계약은 루닛이 루닛 인사이트 DBT를 통해 미국 시장에 진출하는 첫 단추로서, 올해 본격적으로 미국 사업 확대와 영업력 강화에 힘을 쏟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