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희 기자 sunnyday@businesspost.co.kr2021-06-17 17:43:49
확대축소
공유하기
신한금융투자가 변동성을 낮추고 시장 변화에 맞춰 자산구성을 재조정하는 랩상품을 출시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세계 증시에 상장된 상장지수펀드(ETF)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신한 샤프(SHarp) 글로벌 EMP랩'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 신한금융투자는 세계 증시에 상장된 상장지수펀드(ETF)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신한 샤프(SHarp) 글로벌 EMP랩'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
신한 샤프 글로벌 EMP랩은 포트폴리오전략부와 WM리서치부가 랩운용부와 협업하여 시장에 선보이는 첫 번째 상품이다. 신한금융투자는 4월 상품 경쟁력 강화와 고객의 차별화된 자산관리를 위해 포트폴리오전략부를 신설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신한 샤프 글로벌 EMP랩을 두고 기존에 지역별, 자산별로 투자하는 전통적 글로벌 자산배분전략에서 벗어나 시장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랩이라고 설명했다.
신한 샤프 글로벌 EMP랩은 고객의 투자목표와 성향을 고려해 주식형, 인컴형, 자산배분형 등 모두 세가지 유형의 모델 포트폴리오로 구성된다.
주식형은 장단기 관점에서 초과성과 요소를 선정하고 선별된 상장지수펀드에 분산투자하며 장기적 수익 극대화를 추구하는 랩이다.
인컴형은 우선주, 리츠, 고수익 채권 등에 투자해 배당 및 이자 소득을 안정적으로 취득하는 랩이다.
자산배분형은 주식형과 인컴형의 대표 운용전략 및 국내 채권 상장지수펀드에 분산투자해 장기적 성과 창출을 목표로 삼고 있다.
신한 샤프 글로벌 EMP랩의 최소가입금액은 3천만 원 이상이며 수수료는 연 1.4% 발생한다. 모바일로 가입할 수 있는 e랩의 최소가입금액은 1천만 원 이상이며 수수료는 연 1.2%다.
신한 샤프 글로벌 EMP랩 가입 및 자세한 내용은 신한금융투자 지점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임준 신한금융투자 랩운용부장은 "신한금융투자의 역량을 집중하여 운용하는 상품으로 글로벌 상장지수펀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고객의 위험관리와 수익률 제고를 동시에 잡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앞으로 당사를 대표하는 본사운용형 상품으로 집중적으로 육성할 계획을 세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진선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