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삼성생명 초중고생 비대면 미술대회 열어, 예선 접수 9월17일까지

김남형 기자 knh@businesspost.co.kr 2021-08-18 11:03:2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생명이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41회 삼성생명 미술대회를 개최한다.

삼성생명은 '함께 소통하는 온택트 미술대회'라는 콘셉트로 미술대회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접수부터 시상식까지 대회 모든 과정이 비대면방식으로 진행된다.
 
삼성생명 초중고생 비대면 미술대회 열어, 예선 접수 9월17일까지
▲ 삼성생명은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41회 삼성생명 미술대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예선 접수는 이날부터 9월17일까지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미술대회 홈페이지에 접속해 본인의 작품 이미지를 올리면 된다.

삼성생명 미술대회는 1981년 전국 사생실기대회라는 이름으로 시작돼 1998년 푸른별 그림축제, 2000년 비추미 그림축제, 2009년 삼성생명 청소년 미술공모전 등을 거쳐 지금에 이르렀다. 지난해까지 누적 참가자가 548만 명에 이른다.

이번 대회는 초등 저학년부(1~3학년), 초등 고학년부(4~6학년), 중학부, 고교부 등 4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예선은 자유주제로 치러진다.

예선을 통과한 100명은 10월23일 실시간 화상 감독으로 진행되는 본선대회를 치른다. 본선에서는 각 부문별 후원기관상 1명을 비롯해 작품상(꿈·희망·미래상), 특선, 입선 등 모두 1천 명이 수상한다.

고교부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부관광부 장관상 및 장학금 500만 원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수상자들이 그린 작품은 12월 예정된 온라인 전시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올해로 41주년을 맞은 삼성생명 미술대회가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된다"며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해 꿈을 마음껏 펼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최신기사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되면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에도 '대왕고래' 시추 시작, 석유공사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 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