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의 9월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에코프로비엠, 3위 삼성SDI, 4위 엘앤에프로 나타났다고 1일 밝혔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
[비즈니스포스트] LG에너지솔루션이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의 9월 평판 빅데이터 조사에서 1위를 기록했다.
빅데이터 전문분석기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의 9월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에코프로비엠, 3위 삼성SDI, 4위 엘앤에프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해 가진 긍정·부정평가와 관심도 등을 측정한 지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8월1일부터 9월1일까지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의 빅데이터 1억5682만7857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이는 8월 브랜드 빅데이터 개수 1억5558만3551개와 비교해 0.8% 증가한 숫자다.
5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SK아이이테크놀로지, 성일하이텍, 원익피앤이, 피엔티, 두산퓨얼셀, 천보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브랜드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눠 분석한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정·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 사이의 소통량, 소셜미디어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고 분석했다.
여기에는 정성적 분석 강화를 위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관련 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전찬휘 기자